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남원시가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평생학습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5년 하반기 정규 프로그램 과정은 △홈패션 △수채화 △기초근력운동 △영어회화 △건강한 베이킹 등 총 32개로, 35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9월 1일부터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평생학습관 정규 과정은 학습관 내에서 교육이 이루어지는 '이런(learn) 저런(learn)' 프로그램과 공방 등 외부 교육장을 활용한 '어디나교실'로 나뉘며,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8월 18일 오전 9시부터 남원시 통합예약·신청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남원시민 50% 이상 참여 시 강좌가 개설된다.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평생학습도시 남원’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평생교육 관련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박승용 교육체육과장은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지속적인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