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사)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는 10월 2일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어르신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양산시의 지원과 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의 주관 아래 지역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빈과 노인회 임원, 어르신, 표창 대상자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우수경로당 선정패 수여 등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종료 후에는 어르신 노래자랑대회와 함께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에서 한궁, 투호, 그라운드 골프 등 3종목의 어르신 체육대회가 진행된다. 체육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뿐 아니라, 세대 간 소통과 친목을 도모하는 데에도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존중받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경로효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 모두가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는 매년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