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대구 북구 관문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지난 6월 1일 토요일 금호강 하중도에서 '제4회 관문동 가족 애(愛) 미션 걷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사전 접수 40가구, 현장 접수 13가구 총 53가구, 그리고 청소년 및 주민 등 총 300여명이 모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우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청소년들의 오프닝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참여 가족들이 5천보 걷기, 제기차기, 림보, 엽서쓰기, 가족 사진촬영 등 총 9가지 미션을 수행하였으며 또한, 금호119안전센터의 소방 체험 및 북구보건소의 건강캠페인, 청소년 댄스공연, 기타 버스킹, 마술·버블쇼 등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문동’‘하중도’‘우리마을’세 가지 주제로 '청소년 N행시 짓기 대회'를 개최하여 주제 별 1, 2등을 선발하여 총 6명의 학생들에게 관문동 통장협의회에서 후원한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모든 가족들에게는 관문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후원한 150만원으로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였다.
심정하 관문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제4회를 맞이한 가족애 걷기대회가 우리 동의 자랑인 금호강 하중도에서 열릴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오늘 하루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가족들과의 소중한 추억 한 페이지로 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류금숙 관문동장은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알찬 행사를 준비하느라 애썼고 그와 더불어 동 조직단체에서 많이 협조하여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 같다.”며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