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17일 오후 3시,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 원 팀 ‘We together’ 자원봉사 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 및 간담회에는 자원봉사 원 팀에 참여하는 삼성이앤에이(주)송도 project, 에이원엔지니어링 코리아(유), NSTBIO, 헬러만타이툰유한회사 등 4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는 인사말과 참여 기업 소개로 시작됐으며, 이어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공식 협약 체결이 이뤄졌다. 협약식 이후에는 ‘We together’ 간담회가 열려, 올해 활동 일정과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세부 운영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실질적인 참여 방안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기업 자원봉사 ESG 활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자원봉사 원 팀 ‘We together’ 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방안과 기업 자원봉사 운영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고 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권희정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원봉사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5월 17일에 자원봉사 원 팀 ‘We together’1차 활동으로 Secret Bus 활동을 진행한다.
나아가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본 사업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